2014년 10월 20일 월요일

[강좌] 항공기 도색 팁.

+ 이 글은 전반적 도색 강좌가 아닌 일부 팁 입니다.

우선 Master 로 부르는 파일에다 

항공기의 전반적인 모습을 

포토샵이나 기타 다른 그래픽 툴로 도색합니다.

 


그리고 보기와 같이 모든 레이어를 하나로 뭉쳐 둡니다.

 


그리고 (iFDG인경우) fuse 라는 bmp 파일을
imge tool 로 부른다음 포토샵이 읽을 수 있는 32bit 파일로 변환한 후
포토샵으로 불러 옵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뭉쳐놨던 Master 레이어를 한꺼번에 복사해서
fuse 라는 그림위에 덥습니다.
그리고 Master 레이어를 복사하여 하나 더 놔둡니다.
그럼 같은 그림이 2개 겠죠?
그걸 위와같이 배치 합니다.
배치 된것은 맨 위에 두줄인데요.
첫번째 줄은 항공기의 앞쪽이고 두번째 줄은 항공기의 앞쪽입니다.
같은 오른쪽이지만 앞 뒤가 나눠져 있으므로 
같은 그림을 복사하여 앞쪽과 뒤쪽에 맞추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그냥 복사한다면 
원래 아랫쪽의 그림이 안보여서 정확한 위치를 맞추기가 힘들껍니다.
 

그래서 맞출 레이어의 오퍼시티를 조절하여
반투명하게 만든다음
 

이렇게 정확하게 맞춥니다.

그리고 다시 오퍼시티를 원래대로 조정하면
이렇게 되겠죠?

반복 작업하면 이렇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작업한 파일의 크기는 무척이나 큽니다.
귀찮게 레이어를 합한다음 옮기지말고 jpg 같은 파일로 만들면 안되겠냐?
하시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작업하는 도중에 레이어 속성을 주게됩니다.
하지만 이 속성이 jpg나 다른 파일로 변환하는 도중에 취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걸 방지 하기위해서 무겁지만 레이어 자체를 옮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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